IT,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
김성훈 교수
조회 3,608회
작성일 21-04-05 14:16
강의 주제
4차 산업혁명 메가트랜드 및 티핑포인트
주요 경력
현) 경영대학원 / 교수 (4차 산업혁명, 에너지 및 융합비지니스) FRCC (4차산업혁명 Top CEO 과정) 대기업 대상 / 주임 교수 KT 미래융합전략실 / 스마트에너지 사업단장 (에너지플랫폼 구축) KT 전략기획실 / 융합신사업 추진단장 (빅데이터, 인공지능 응용) 일진그룹 일진홀딩스 CTO /상무 (소재, 중전기, 배터리, 의료기기) 일진그룹 일진전기 차세대기술원장 /상무 삼성전자 CTO전략실, 전자 LCD사업부 / 수석 (신사업 추진) 삼성전자 벤처사업팀 / 부장 (투자, Joint Venture) 삼성전자 삼성종합기술원 MEMS Lab., 美산호세 주재원 / 수석 (마케팅) KIST 공조 환경제어 연구실 / 위촉연구원 美 the Ohio State Univ. / 박사 / 기계공학 (Heat & Flow Transport Phenomena) 서울대학교 / 석사 / 기계공학 (HVAC)
주요 자격
주요 저서
주요 방송
강의 이력
강의 커리큘럼
1. 제 4차 산업혁명이란? - ICT 기술들이 타 산업들과 융합하는 기술 혁명 2. 4차 산업혁명은 구체적으로 세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? - 제 4차 산업혁명의 Big Picture 3. 4차 산업혁명이 불러오는 메가트랜드 - 사물과 ICT 융합 - 사람과 ICT 융합 - 운송수단과 ICT 융합 - 도시와 ICT 융합 - 인공지능을 통한 스마트한 의사결정 4. 대세가 된 제품들의 공통점은? - 특정한 시점을 지나면서 급격하게 사용자수가 늘고 있다. 5. 하나의 트렌드를 넘어, 메가트랜드가 된 제품/기업들.. - 우리 기업도 이렇게 될 순 없을까? 6. 티핑포인트의 필요 충분 조건 7. 4차 산업혁명의 다양한 기술, 수 많은 산업 분야 - 20121년까지 어떤 티핑포인트가 나올지 알아본다. 8. 메가트랜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 - 티핑 포인트 예측 + 응용 및 실천 9. 4차 산업혁명시대, 기업의 경쟁력은 티핑포인트를 파악하고 활용하는 능력에 달려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